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좋은 세무사 고르는 방법 3가지

반응형

좋은 세무사 고르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합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한다면 이것저것 신경써서 해야 될 부분이 많이 있는데 매출이 있다면 세무사를 선임해야 합니다. 초기 비용으로 발생이 되는 인테리어 비용이나 자주 발생이 되는 사무용품, 비품, 사업장 비용 등을 가지고 나중에 세액공제를 받아야 하는데 본인이 직접 할수도 있지만 세무사에게 맡길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기 때문에 맡기는 걸 추천드리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좋은 세무사 고르는 방법 5가지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좋은 세무사 고르는 방법 3가지

     

    좋은 세무사 고르는 방법 3가지

     

    1. 연락이 잘되는 세무사 사무실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무사 사무실을 알아볼때 처음에는 전화로 상담을 하게 되는데 이때 친절하게 상담이 되었다고 전화만으로 쉽게 계약을 해서는 안됩니다. 초기에는 누구나 친절하지만 막상 계약이 체결이 되면 연락이 잘 안되거나 무성의하게 대답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꼭 만나서 요구조건이나 사무실 분위기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친절하기 보다는 내가 요구한 조건이 타당한지 파악하고 대화가 잘되는 세무사 사무실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무조건 저렴한 곳은 피해야 합니다.

    요즘 경쟁이 너무 치열하기 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진행을 하는 사무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사업을 하게 되면 기장료 등으로 세무사 사무실에 내는 돈이 부담이 될수가 있는데 너무 적은 금액으로 일을 맡기다 보면 본인이 요구하는 조건을 잘 안들어 주는 경우도 있으며 나중에 일처리가 잘못되어 문제가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금액만 보고 찾지 말고 일처리를 잘하는 세무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세무사 고르는 방법 3가지

     

    3. 전문분야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요즘은 정책이 자주 바뀌고 전문분야가 세무사 사무실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맡기고자 하는 일을 명확히 파악하고 관련된 일을 많이 하는 세무사 사무실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에 나오는 수익으로 세금 신고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이처럼 전문분야에 대한 일을 맡길 때에는 직접 만나서 해당 분야에 얼마나 일을 했는지 파악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신규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일수록 세금 관리가 필요하며 직접 관리하면 참 좋겠지만 기본적인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는 세무대리인을 통해 양도세, 증여세, 상속 등 세무관련된 일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좋은 세무사 고르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을 하였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참고해서 좋은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